[마케띵] 2021년 10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1년 10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1/ 10/ 28

 

 

갑자기 겨울이 되었다가 다시 가을이 되고(?) 날씨의 흐름이 심상치 않습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건 기후위기 폰트. 이전에 한번 소개 드린 적이 있는데요. 한국 버전으로도 제작되고 있대요. 후원은 텀블벅에서 할 수 있고, 내년 2022년 10월 9일 무료 출시를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 상세 보기

 

 

│ (리뷰) 녹기전에 사장님! 인싸 맞죠


 

SNS 운영 사례로 공덕에 위치한 아이스크림샵 ‘녹기전에’를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롯데주류의 팔리니 리몬첼로, 오뚜기 타바스코 등 다양한 협업 작업으로도 유명하고, 최근 매거진F 아이스크림 편에 소개되기도 했거든요.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메뉴는 인스타그램 프로필과 링크된 노션에 업로드되며 나무위키를 활용한 녹무위키도 재치 있어요. 이렇게 IT 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가게는 처음 봅니다👀 가게에 방명록을 남기면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답글도 달아주시더라고요. 사장님 인싸력 최고. 외식업에 관심 있는 마케터님들께 추천드립니다. 

 

 

│ SPC삼립, 호찌머그 나만 못 샀어

이미지 출처: SPC삼립

호빵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지지난 주말 갑자기 겨울이 되면서 호빵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230% 이상 증가했대요. SPC삼립이 이 틈을 놓치지 않고 커피컴퍼니 ‘프릳츠’와 ‘호찌머그’를 출시했어요. 호찌머그란 호빵 찜기와 머그컵을 하나로 합쳐 전자레인지에서 손쉽게 호빵을 데울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에요. 슬픈 소식은 카카오톡선물하기에 오픈되었다가 금방 솔드아웃되었다는 것. 다른 채널에도 빨리 판매를 확대해 주세요 삼립! (제가 아직 못 샀거든요😂) 

 

 

│ 축평원, 월간 축산물 마케팅리포트 발간

이미지 출처: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월간 ‘축산물 마케팅리포트’를 발간해요. 주요 5대 축종의 수급정보를 담았고 소, 돼지, 닭, 오리고기와 계란에 대한 사육, 산지, 도매, 소매시장 분석 정보를 비롯하여 축산물 가격, 유통, 물량, 수출입 과정까지 모두 제공됩니다. 리포트는 매월 말일에 업로드되며 누구나 무료로 축산유통정보 홈페이지 > 정보자료실 > KAPE보고서>발간물 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미지 및 내용 출처: 축산물품질평가원)

 

 

│ 베트남에서도 배민 열풍 ~ing

이미지 출처: 우아한형제들

한국에서 서체 마케팅으로 재미를 많이 본 배달의민족. 이번에는 베트남에서 서체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에 배민 한나체가 있다면 베트남에는 ‘배민 다니엘체’가 있어요. 배민 다니엘체는 작년에 이해 올해에도 세계적인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축하해요🎉 두 번째 서체는 올해 12월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한편 배민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출 1년여 만에 업계 2위 업체로 발돋움했고 연내에 서비스 지역을 16곳에서 21곳으로 확장합니다. 해외 진출이 순항 중이네요!

 

 

│ 우리도 작가가 될 수 있어 ‘웹툰 AI 페인터’ 

네이버 AI 페인터에서 직접 색칠해 봤어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영상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그림을 그려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요. 새로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창작자를 위한 ‘웹툰 AI 페인터’입니다. 네이버에서 출시한 무료 서비스인데요. 딥러닝 기술로 그림 채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에요. 내가 그린 그림이 있다면 업로드하여 채색할 수 있고, 그전에 샘플을 채색해 보며 감각을 익힐 수 있어요. 직접 해보니 어렵지 않았어요. 여러분도 어서 테스트해 보세요! >> AI 페인터 알아보러 가기

 

 

│ FMS Korea 놓치신 분, 걱정 말아요!

이미지 출처: FMS Korea 2021 다시보기

지난 7일 개최된 FMS Korea 2021(Facebook Marketing Summit Korea 2021). 놓쳐서 아쉬운 분들 많으셨죠? 저도 뒤에 내용을 듣지 못해 아쉬웠어요. 근무시간이라 못 들으신 분들도 계실 거고요.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다시보기 페이지가 오픈되었다는 것! 비즈니스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프로덕트&인사이트 등 영상 당 15~20분 정도로 길지 않으니 틈틈이 보기 좋겠네요😊 >> 여기서 다시 볼 수 있어요

 

 

│ 쇼핑검색광고, 더 자주 만나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이미지탭 검색결과

10월 28일 목요일부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노출 영역이 확대되었습니다.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 상단에 광고가 노출되는데요. 모바일은 최소 3개에서 최대 20개, PC는 최소 5개에서 최대 20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단, 패션과 인테리어 등 이미지 탐색니즈가 높은 검색어에 한하여 노출되고 노출 상품은 이미지의 품질 요소를 바탕으로 선정돼요. 실제로 이미지탭에 검색해 보니 토마토, 노트북과 같은 검색어보다 스니커즈, 흰티셔츠, 슬리퍼와 같은 검색어에서 쇼핑검색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광고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셰프 돼장' 기발한 아이디어 천국

이미지 출처: 롯데푸드

지난달, 롯데푸드에서 돼지바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어요. 총 565건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고 하는데요. 수상하지 못한 아이디어 중에도 고퀄리티 작품이 많아 SNS을 달구기도 했답니다. 수상작품들을 살펴 보면 실현이상(제품 개발팀에서 선정한 출시 가능성이 높은 상)에는 그릭복숭아 돼지바, 상상이상(아이디어가 우수하고 창의성이 높은 상)에는 돝-짝대기, 생각이상(디자인과 기술적으로 훌륭한 아이디어상)에는 후추맛 돼지바, 기돼이상(응모작 중 SNS 좋아요와 댓글이 가장 많은 상)에는 돼지갈비탕 바가 선정되었습니다. 이 중 그릭복숭아와 돝-짝대기의 제품화를 고려 중이라고 하네요! 

 

 

⚡마케팅 인사이트도 얻어 가세요⚡



 

마케팅소식마케팅트렌드마케띵